비비코엔의 Culture.M

일상로그 - Life. Issue. Movie . etc..

반응형

전체 글 16

[상품비교] 좋은 올리고당 제품은?

올리고당 많이 사용하시죠? 설탕보다 당은 적고, 식이섬유가 있어서 보다 건강하게 단맛을 낼 때 많이 쓰이죠. 얼마전 우연히 마트에서 백설(CJ)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서 집에 와서 직전에 쓰던 큐원(삼양사) 올리고당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백설이 브랜드면에서 더 낫고, 용기 디자인도 뭔가 더 이쁜거 같습니다. 마트에서 일반적으로 가격도 좀더 비싼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큐원은 식이섬유가 40퍼센트, 백설은 35퍼센트 이네요. 큐원은 원재료 프락토올리고당 100%, 성분함량 65%입니다. 참 헷갈리는 표기 방식입니다. 이런 표기방식, 제품용량 전체 중 성분 함량 비율과, 성분 중 원재료 함량을 별도로 표기하는 이런 제품, 특히 꿀이나, 유자청 같은 곳에서 많이 쓰이는 데 주의해서 봐야합니다. 아무..

IT.em 아이템 2023.06.19

화장실 환풍기에 모기망 설치 - 모기 출입 주범!!

6월 중순, 벌써 여름인 것 같은 날씨네요. 모기의 계절이기도 하구요. 얼마전 유퀴즈에 모기박사님이 나왔습니다. 모기를 닮아 인상적이었는데 ㅎㅎㅎ 모기의 주요 출입구 중 한 곳을 환풍구, 하수구, 창틀 등을 언급하더군요. 창틀 틈새는 이미 방충망 스티커로 막아놨고, 하수구는 물 내려가는 곳이라 더 막기에는 애매하고, 화장실 환풍구를 처음으로 뜯어 보았습니다. 화장실 환풍기로 많이 쓰이는 힘펠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외부커버를 뜯어 내니 이게 같이 떨어집니다. 먼지 찌꺼기가 엄청 묻어있는 채로.. 사진은 물로 많이 씻어낸 상태입니다. 원래는 내부커버에 붙어 있어야 하는데... 음... 안쪽 커버를 뜯어내면 바로 팬 부분이 나옵니다. 팬으로 바람나오는 부분에 큰 구멍들이 있는데 이걸 막는 역할은 달랑 위에 엉..

생활 tip 2023.06.12

기아(KIA) 로고를 KN 오명에서 탈출시켜 봄!

기아(Kia)는 종합 모빌리티 회사를 표방하며 사명에서 자동차(motors)도 빼면서, 2021년부터 위의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기존 로고보다는 심볼처럼 단순화되었지만 여전히 텍스트형 로고이다. 사실 새 기아로고를 처음 봤을 때 부터 마음에 들었다. 기존 로고가 너무 매력 없어서 이기도 했지만, 텍스트형이지만 어찌보면 심플한 심볼처럼 보이기도 해서이다. 새 로고에는 종합 모빌리티, 다양한 제품에 어울리는 확장성이 보인다. 그럼에도 사용한 지 2년여 돼가지만, 구글에서도 최근에도 한 달에 몇 만건씩 KN으로 검색되고 있다고 한다. 로고가 굳이 가독성이 좋거나 꼭 직관적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어차피 벤츠나 현대 등의 심볼 형태의 로고의 경우, 사람들에게 인식되는 과정을 거쳐야 바로 특정회사를 떠올릴 ..

Des!gn 2023.02.12

[개봉기] Hwawei Band6 / 화웨이 밴드6 스마트밴드

화웨이 밴드6 ( Hwawei Band6 ) 스마트밴드를 최근에 구매하였습니다. 수면과 스트레스 체크 등의 헬스 기능과 카톡 전화 등의 알람용으로 필요하여 오래 전부터 구매를 알아보다가 샤오미밴드나 삼성 스마트밴드 등 몇가지 중에서 디자인, 기능, 가격 등을 고려해 제품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커플용으로 2개 구매. 구성품은 본체와 자기 탈부착시 충전케이블 제품을 켤때 화웨이 로고가 한참 나옵니다. 전원 버튼과 화면 켜짐 기능 버튼. 움직일 때 화면이 켜지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AOD(always on display) 상시화면켜짐 기능은 없습니다. 밴드는 부드럽고 품질이 괜찮습니다. 다크그린(?)밴드에도 버클 색상은 검정색입니다. 심박수 측정센서와 산소포화도 측정센서가 후면에 있습니다. 녹색이나 적..

IT.em 아이템 2023.01.09

[사고후기] 자동차 시세하락(격락)손해 보상 받기!!

보험사 보상 직원을 움직인 결정적 한 마디! 1년 전 있었던 교통사고가 과실비율 때문에 민사소송 항소심까지 거쳐 최근 과실비율이 확정되었습니다. 사고 내용과 민사소송 과정 등 은 앞으로 포스팅 예정입니다. 그 동안 과실 비율 확정이 안되어 미뤄 두었던, 시세하락 손해 보상을 최근 상대보험사에 신청하여 보상받았습니다. 보험업계에서는 격락 손해라고도 하는 시세하락 손해는 말 그대로 자동차 사고로 수리를 잘 받고 수리비를 보상받더라도, 피할 수 없는 차량의 중고가치 시세하락으로 발생하는 손해입니다. 이에 대한 손해보상 규정이 아래와 같이 보험사 약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시세하락 손해 가. 지급대상 사고로 인한 자동차(출고 후 5년 이하인 자동차에 한함)의 수리비용이 사고 직전 자동차가액의 20%를 초..

Car 관리. 신차 2022.08.12

생리식염수 쉽게 만들기!!

코 안이 잘 건조해져서 생리식염수로 코세척을 자주 하는 편이다. 생리식염수는 체액과 같은 농도로 만든 식염수를 의미한다. 생리식염수 1병 1000mL에 염화나트륨이 9g 함유되어 있다. 근데 이 식염수 가격이 꽤 비싸다. 2년전에 소매약국에서 보통 1500원 하던 것이 작년 부터인가는 2천원 정도 한다. 또 자주 사용하는데 매번 사기도 번거롭다. 염화나트륨은 흔히 알 듯 소금인데... 식용소금과 순수화약약품으로서의 염화나트륨은 구분해야 한다?? 라!!. 생수에 소금을 섞으면 생리식염수가 되는 것일까?? 다르다는 것인가?? 뭔가 찜찜하던 찰나에 작년에 약국에서 이 제품을 발견했다. 코세척용으로 나온 제품인데 Sodium Chloride 2.2g을 함유하고 있다. 위 캡쳐에서 보았던 염화나트륨이다. 1포당 ..

생활 tip 2022.08.05

모토로라 Edge20 fusion 구매/ 개봉 후기

[ ▲ 모토로라 Edge20 fusion - 레이저 - 아트릭스 ]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알아보던 중, 모토로라가 올해 5월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을 통해 국내 단독 출시한 걸 알게 되었다. 2011년 스마트폰 초창기에 랩독을 지원했던 아트릭스(위 사진 우) 와 7.1mm 초박형 모델 레이저(사진 중) 등 개성있는 스마트폰과, 그 전 피쳐폰 시절에는 레이저 폴더폰으로 시장을 주름 잡았던 모토로라였고, 그래서 아직까지도 모토로라는 나에게 이미지가 좋은 편이다. 구글에 인수됐다가 현재는 중국 lenovo 산하에 편입되었지만 말이다. 7월 가입이벤트가 풍성하다. 가입비, 유심비 면제에 2만원 중반대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매달 5천원 기본료 혜택이 있다. 선착순으로 신세계 상품권 5만원과 모토로라 헤드셋 등도..

IT.em 아이템 2022.07.20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후기! [금천구 필승아파트/2022.2.22일]

회사 동료의 자가키트 검사 양성반응으로 전날 식사를 같이한 팀원 모두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출근하게 되었다. 2.22일 회사에서 가까운 금천구 필승아파트내에 마련된 임시검사소를 방문했다. 9시~18시까지 운영하는데 긴줄을 예상하고 8시40분 정도 도착하니 이미 50미터 정도 대기줄이 서 있었다. 9시가 되니 번호표를 하나씩 나누어 주었다. 그리고 필승 아파트 내 검사소로 입장했다. 대기하고 검사키트를 받기까지 30분은 넘게 걸렸다. 신분증으로 본인확인하고 자가검사키트를 받아 투명 가림막으로 쳐진 야외 테이블에 한명씩 앉아 앞으 설명서를 보고 각자가 검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추운 날씨에 30분간 떨어서 정신도 없었지만, 설명서도 쉽고 직관적이지 않아 쉽지 않았다. 좀더 개선이 필요해보인다. 과연 어린 학생..

생활 tip 2022.02.24

자동차 배터리 셀프 교체 / K3, DIN60

몇 달 전 자동차배터리가 방전되어 시동이 안걸렸던 적이 있었습니다. 보험 출동서비스를 불러 해결됐지만, 다시 재발할까 걱정되더군요. 그럼에도 아직 신차 운행 2년도 안되어 교체시기는 안된 듯 하여 미루고 있었는데 블랙박스 저전압 자동종료 설정이 작동되어, 아침에 블박 녹화가 중지되는 일이 반복됐고, 결국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k3 2019년형 1.6가솔린 차인데, DIN60 배터리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좀더 대용량으로 하고 싶으나 혹시 호환안될까 걱정되어 동일 규격의 델코 배터리를 인터넷으로 주문하였습니다. 폐배터리 반납조건으로 공구까지 대여받아 싸고, 수월하게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교체 방법 1. 자동차 시동을 끄고, 본넷트를 엽니다. 2. 음극 단자부분의 너트를 적당히 풀고, 접촉단..

Car 관리. 신차 2021.12.19

LG 퓨리케어360 공기청정기 - 셀프 청소/소음 해결

지난 해 구매한 LG 퓨리케어360 2단 공기청정기(로즈골드색)에서 얼마전부터 끄고 켤때 딸깍거리는 소음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유심히 살펴보니 상단 클린부스터 팬에서 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상하 필터만 두번 정도 청소기로 청소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상단 클린부스터 팬도 분해해서 수리와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상단팬 테두리 커버를 빼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전면 좌측(7시방향?)쪽부터 올리고 전체적으로 조금씩 해서 탈거에 성공했습니다! FRONT 라고 쓰인 부분에 홈이 있는 데, 전면 LG로고 쪽에 맞춰지는 부분입니다. 양 옆의 나사 두개를 풀어줍니다. 팬이 바로 드러납니다. 금속 너트가 제품설명서에는 초기에 꽉조여져 있다더니.. 이게 살짝 풀려있었고, 소음의 원인이었습니다. 팬이 처음 돌기시작하고 멈출..

생활 tip 2021.12.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