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코엔의 Culture.M

일상로그 - Life. Issue. Movie . etc..

IT.em 아이템

모토로라 Edge20 fusion 구매/ 개봉 후기

비비코엔 2022. 7. 20. 00:39
반응형

[ ▲  모토로라 Edge20 fusion  - 레이저  - 아트릭스  ]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알아보던 중, 모토로라가 올해 5월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을 통해 국내 단독 출시한 걸 알게 되었다. 2011년 스마트폰 초창기에 랩독을 지원했던 아트릭스(위 사진 우) 와 7.1mm 초박형   모델 레이저(사진 중) 등 개성있는 스마트폰과, 그 전 피쳐폰 시절에는 레이저 폴더폰으로 시장을 주름 잡았던 모토로라였고, 그래서 아직까지도 모토로라는 나에게 이미지가 좋은 편이다. 구글에 인수됐다가 현재는 중국 lenovo 산하에 편입되었지만 말이다. 

 

 

  7월 가입이벤트가 풍성하다. 가입비, 유심비 면제에 2만원 중반대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매달 5천원 기본료 혜택이 있다. 선착순으로 신세계 상품권 5만원과 모토로라 헤드셋 등도 준다고 한다. 사은품은 개통 다음달 20일 이후로 따로 배송, 상품권은 문자로 온다고 한다. 

  나는 금요일 새벽에 신청서를 작성했고, 번호이동 정보를 잘 기재하면 따로 해피콜은 오지 않는다고 한다. 토요일에 택배로 배송받았는데, 토요일은 오후 6시까지 개통신청을 해야 당일 개통된다고 한다.  6시 지나서 ars로 개통신청을 했더니 일요일 지나고 월요일 오전11시경에 개통되었다. 

 

 

  이번에 모토로라 Edge20 fusion(lite) 과 G50 이라는 두 가지 모델이 출시 되었는데 , 두 모델 모두 5G 통신을 지원하고 128G 메모리를 가졌는데,  Edge20 fusion(lite) 모델이 6.7인치로 화면이 더  크고 램도 8G로 두배이며, 무엇보다 내가 선호하는 인피니티오 디스플레이여서 선택하게 되었다. 5g 지원 폰이지만  lte요금제로도 개통이 가능하다고 것도 장점이다. 

 

 

▲모토로라 Edge20 fusion(lite) 제품 스펙 

 이 밖에도, 듀얼유심을 지원하고,  마이크로sd카드는 1G 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마이크로sd를 끼우면 유심은 1개만 사용 가능한 것 같다.  usb-c 케이블 단자는 otg, 고속충전도 지원한다. 무선충전 기능은 없는 것 같다. 

 

반응형

 ▲ 6.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상단 중앙에 동그라미 전면 카메라가 박혀있다. 

 

 

 ▲아트릭스와 레이저에서는 뒷면에 탄소섬유 소재나 패턴을 사용했었는데,  이번 출시 모델은 빛의 각도에 따라 달라져 보이는 백판(?) 이다. 온라인 사진상으로 봤을때는 유리 느낌도 났었는 데 메탈이다.  이 사진에서는 약간 보랏빛 처럼 나왔는데 검정에 가까운 그레이 색상이다. 

 

 

  ▲제품 박스 안에 젤리케이스가 기본 내장 되어있다. 측면은 무광처리 되었고 모토로라 각인되어 있어 고급스럽고도, 실용성이 뛰어난 케이스이다. 

 

 

  ▲하단에는 3.5파이 기본 이어폰 잭, usb-c 충전단자(otg 지원) 와 스피커가 있다. 

 

 

  ▲우 측면에는 음량 버튼과 전원버튼 기능의 지문센서가 있다. 지문 인식은 잘되는 편이다.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기, 충전케이블, 이어폰 이다. 

 

 

  ▲이어폰은 인이어 타입이 아닌 구형이어팟 비슷한 디자인이다. 

 

 

  Ready For 라는 기능을 이용하면(pc에 프로그램 설치필요!) pc와 폰을  케이블로 연결시, 폰의 카메라를 웹캠으로 활용하거나 휴대폰 데이터를 핫스팟과는 다른 방식으로 pc에서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제 일주일 정도 사용했다. 서브폰이어서 많이 사용은 안했지만  전반적으로 마감이나 만듦새가, 본체나 부속품 다 괜찮다. 주인이 여러번 바뀌었어도 부속품이나 패키징 등에서 디자인이나 품질은 예전 모토로라폰의 특징들이 느껴진다. 

 카메라는 특히 후면 접사렌즈 성능이 뛰어나다. 미디어텍 cpu가 조금 걱정되었으나 8G ram도 받춰주어 그런지, 고사양 게임을 돌리지 않는 나에겐 사용하기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전반적으로 화면 처리 속도도 괜찮다. 

 

 

  비비코엔 블로그의    솔직 제품리뷰 정보 표기      
 모델명 U+XT2139-0
 구매일  2022년 7월
 협찬/광고 여부  없음 (내돈내산 / 셀프후기)          

 

반응형